2025/03/17 3

올해도 매화는 피고

올해 겨울은 늦 바람이났나보다오늘 춘천 삼악산은 오르는데 등선 폭포 초입은 비가 내리고 정상 부근은 함박눈이 내리듯이 원래는 만발해야 할 3월 15일에 만발은 커녕 10% 도 안핀 것 같다 그래도 이쁘게 핀 곳만 담다 보니 역시 봄냄새가 물씬 풍긴다 ㅎㅎ버스 세대를 인솔하여 왔는데 기대에 너무 뭇 미치지지만 나름 니들 덕에 빈 손으론 아니 가게 생겼다 ㅎㅎ섬진강 바람이 매섭지만 너의 젊음이 더 매서운가 보다! 그래서 멀리 4시간 이상 달려 온 내게 이런 기쁨을 주니 고맙다고 해야겠지? ㅎㅎ봐바!네 되켠에 매화들이 꽃은 커녕 망울도 안보이는데 ㅎㅎ주차장 부근에 홍매도 넘 싱싱하게 반기고 ~~아마 오늘 네가 제일 인기가 좋았을 것 같애 !!!올라가봐야 너보다 더 핀 꽃이 없을테니까 ~~암튼 늦은 폭설이 강원..

동강 할미꽃

동강 백운산에 할미꽃을 보러 갔는데 ~~정상은 발목이 빠지는 눈으로 가득하다그래서 칠족령 길은 포기하고 강변 문희마을에서 조성 해준  돌무더기에서 겨우 한 두송이를 겨우 담 아 올수 있었다춥겠다!차가운 눈 바람이 옷을 입은 나도 추운데 ~~그래도 니들을 보니 내가 기운이 나네?오늘 온 회님들을 델구 올테니 기다려!세 식구인줄 알았는데 넷이네? ㅎㅎ내일도 눈이 온다네?그것도 폭설이?가족끼리 폭 감싸고  참아봐다음 주는좀 따스해진다니까 ~)니들은 아직 겨울잠이구나?ㅋㅋ

쓰리 핑거(Three Finger)

쓰리 핑거(Three Finger)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역사상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었던 선수가 있습니다.바로 통산 239승, 130패 49세이브,방어율 2.06 ERA, 탈삼진 1,375개를 기록으로메이저리그에서 위대한 투수로 활약한'모데카이 브라운'입니다.어릴 적 아버지를 따라 간 농장에서농기구에 손가락이 끼이는 사고를 당한 그는오른쪽 검지의 대부분을 잃고 소지가 구부러지며중지가 부러진 채로 성장했지만,세 손가락의 투구로 메이저리그를 호령하는투수가 되었습니다.그가 던지는 강속구와 변화구는수많은 타자를 따돌려 '쓰리 핑거 투수'라는별명으로도 유명합니다.누구도 그가 투수가 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습니다.하지만, 그는 피나는 노력을 거듭한 끝에자신만의 새로운 커브볼을 만들어냈고,어떤 타자도 마음 놓고 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