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 28

밀려드는 그리움 / 용혜원

밀려드는 그리움 / 용혜원밀려드는 그리움을어찌할 수 없어명치 끝이 아파올 때면가슴이 온통그대로 가득차감당할 수가 없다아무 것도 위로가 되지 않고보고싶다는 생각에온 몸이 눈물로 젖는다사랑하지 말걸 그랬다그대 나에게 올 때외면할 걸 그랬다그대 단 한 번만이라도꼭 안으면이 모든 아픔은 사라질 것만 같다 .

역경의 시간도 축복이었다

역경의 시간도 축복이었다덴마크가 낳은 세계 최고의 동화 작가.'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은동화 작가로 성공하기 전에는 힘들고어려운 시절을 겪어야 했습니다.그는 가난한 구두 수선공의 아들로 태어나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랐고,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로혼자 인형과 노는 시간이 많았습니다.가정 상황으로 학교를 제대로 다니지 못한 채배우가 되고자 코펜하겐으로 상경했지만,발음이 정확하지 않고, 몸의 유연성도 부족해무대 위에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그는 오페라 가수와 무용수에도 도전했지만,신체적 한계로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그리고 작가로서 첫발을 내딛으려 할 때도맞춤법 실수와 미숙한 글솜씨로여러 출판사에서 거절당해야 했지만,그는 좌절하지 않았습니다.'선천적으로 몸이 둔한 것은 어쩔 수 없지만맞춤법은 공부하면 고칠 수 있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가지나방 애벌레는 천적으로부터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나뭇가지처럼 위장하는데자작나무 위에 있으면 자작나무 색으로,버드나무 위에 있으면 버드나무 색으로몸의 색을 바꿉니다.더 놀라운 점은, 임의로 줄무늬를 그려 넣은나뭇가지 위에 올려두어도 그 줄무늬가애벌레 몸에 그대로 나타난다는사실입니다.심지어 애벌레 눈을 가려도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이는 눈으로 색을 감지하는 것이 아니라,피부로 빛을 느끼고 스스로변화시키기 때문입니다.세상은 변화하려는 열망으로 발전됐습니다.Change에 'g' 자를 'c' 자로 바꾸면Chance가 됩니다.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변화는 기회이며, 그 기회를 놓치지 않는 사람만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의 명언자신에게 물어보라.난 지금 무엇을 변화시킬 준비가 ..

자동차 바퀴는 어떻게 돌아가나요?

자동차 바퀴는 어떻게 돌아가나요?어느 가족이 주말에 야외로 나갔습니다.아들이 자동차를 보더니 아빠에게물었습니다."아빠, 자동차 바퀴는 어떻게돌아가는 거예요?"아빠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여러 가지 생각들이 머리를 스쳤습니다.'연료가 연소하면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기계적 에너지로 바꾸어 자동차가 움직이는데...'아무래도 아빠는 이런 내용을 아들에게답해주기 너무 어려운 것 같아서다른 생각을 떠올렸습니다.'우리가 밥을 먹어야 막 뛰어놀 수 있듯이자동차도 엔진이라는 곳에 기름이라는밥을 주면 움직이는 거야.'하지만, 두 번째 생각도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에계속 고민하고 궁리만 하는 아빠가 답답했는지아들이 엄마에게 물었습니다."엄마, 자동차 바퀴는 어떻게돌아가는 거예요?"그러자 엄마는 단 한마디로 아들의 질문을끝내 버렸..

상처 난 다이아몬드

상처 난 다이아몬드물방울처럼 맑고 깨끗한다이아몬드를 가진 왕이 있었습니다.그 다이아몬드는 세상 어디에도견줄 수 없는 보석이었기에,왕은 그 무엇보다도 아끼고 자랑스러워하며매일 그 빛을 바라보았습니다.그러던 어느 날,뜻하지 않는 일로 다이아몬드에 깊은 흠집이생기고 말았습니다.왕은 즉시 최고의 세공 기술자들을 불러조언을 구했지만, 모두 같은 대답만되풀이했습니다."왕이시여, 이 흠집은 절대없어지지 않습니다."그 말을 들은 왕은깊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에 잠겼습니다.하지만 며칠 후,한 탁월한 세공 기술자가 나타났습니다.그는 흠집을 지우려 하지 않고,오히려 흠집 주변에 아름다운 장미 꽃봉오리를정교하게 새겨 넣었습니다.다이아몬드 흠집은 예전보다 더욱 빛나,훨씬 더 아름다운 보석으로 다시태어났습니다.상처는 지울 수 없습니..

조화를 이루면서 살자

조화를 이루면서 살자오래전 시골 장터에서오르골 하나를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어디선가 맑고 고운 소리가 들려와소리를 따라가 보니 한 사람이오르골을 팔고 있었습니다.아기 손바닥만 한 작은 크기였지만,그 안에서는 샘물처럼 맑은 선율이조용히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태엽을 감으면 언제든다시 음악을 들을 수 있었고,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망설임 없이하나를 골랐습니다.조심스레 태엽을 돌리자작은 쇠 원통이 돌아가기 시작했고,그 움직임에 맞춰 고운 음악이흘러나오기 시작했습니다.'어떻게 이렇게 작은 상자에서이토록 아름다운 소리가 날까?'자세히 보니 안쪽에 원통형 실린더가 있고그 표면에는 크고 작은 뾰족한 돌기들이불규칙하게 박혀 있었습니다.태엽을 돌리자, 실린더와 함께 돌기가 회전하며얇은 금속판을 하나씩 톡톡 건드릴 때마다맑..

항상 남의 탓만 한다

항상 남의 탓만 한다어느 마을에 결혼한 지 10년이 넘은 부부가옆집에 나란히 살고 있었습니다.그런데 두 부부가 사는 것은 정반대였습니다.한 부부는 하루가 멀다고 부부싸움을 하고,다른 부부는 시부모님에 두 아이까지 함께 살지만,언제나 웃음이 넘쳐났습니다.늘 싸움하던 부부는 옆집을 찾아가그 비결을 묻기로 했습니다."많은 식구가 한집에서 사는데어떻게 싸움 한 번 하지 않는 건가요?""아마도 우리 집에는 잘못한 사람들만살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옆집 남편의 대답을 들은 부부는궁금해서 다시 물었습니다."잘못한 사람들만 산다니요?그게 무슨 말인가요?"그러자 옆집 남편이 미소를 머금고조용히 대답했습니다."가령 제가 방 한가운데 놓여 있던물그릇을 실수로 발로 차 엎었을 때,저는 내가 부주의해서 그랬으니 내가 잘못..